오늘은 아침부터 회사가 아닌 네이버파트너스퀘어 역삼으로 출근을 했습니다...
사실 창업 초기에 정말 많이 교육들으러 갔었던 곳인데...
정~~~말 오랜만에 갔었던것 같아요...
오늘 왜 네이버 파트너스퀘어에 다녀왔는지..
짧게 공유해드릴께요~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뭐하는 곳???
네이버 파트너스퀘어는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소상공인, 온라인 셀러, 창작자들을 위한 오프라인 교육 지원 공간이에요~
네이버에서 하는 다양한 교육들을 신청하면 이곳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교육 뿐만 아니라 스튜디오 공간 대여를 통해
내 제품을 직접 들고가서 사진촬영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
스마트스토어, 쇼핑라이브, 네이버광고, 스마트플레이스, 블로그, 엑스퍼트 무료 교육 제공
bizschool.naver.com
자세한 내용은 위의 사이트에서 확인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이곳에 제가 왜 갔냐!!!!
오늘 있었던 네이버 검색광고 수업이 있어서 다녀왔습니다.
사실 언젠가부터 사업하면서 오프라인 수업을 들으러 갈 일을 크게 만들지 않았는데..
그럼에도 다녀왔던 이유는...
지금까지 제가 하고 있는 부분에서 놓치고 있었던 부분이 있는건 아닐까??
혹은.. 또 뭔가 새롭게 추가 된 부분이 있지 않나?? 하는 마음으로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네이버라 그런지.. 입구부터 들어가기 쉽지 않네요...
1층 로비에 있는 인포 데스크에서 신분증을 맡기고 출입증을 받아야 들어갈 수 있습니다...
사전에 문자로 신분증을 가지고 오라고 안내가 되어있지만..
전.. 그저 모바일 신분증을 들고 다닐뿐... ㅠㅠ
다행히 실물 신용카드가 있어서 신용카드를 맡기고 들어갔습니다..
혹시라도 네이버 파트너스퀘어에 방문하셔야 하는 분들.. 참고하세요~
오랜만에 오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맨 위에 있는 수업이 오늘 제가 들어야 하는 수업입니다~
안내가 정말 잘 되어 있습니다~
검색 교육은 이랬습니다..
수업은 대강의실에서 진행이 되었습니다..
넓은 강의실에 스크린만 3개 있었고...
많은 인원을 한번에 수용할 수 있는 대형 강의실이었네요...
좌석 하나하나 불편함 없고, 스크린도 아주 잘 보였습니다...
수업은 총 3시간동안 진행되었으며...
이론 수업+실습 수업이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기초 과정이었기 때문에 말 그대로 검색광고가 무엇인지..
네이버에서 어떤 검색광고들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설명 뿐만 아니라...
실제로 어떻게 광고 셋팅을 하는지까지 한번에 배울 수 있었습니다...
강사님 역시.. 어렵지 않게 하나하나 차분하게 설명해주셨어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실제 어떤 항목을 어떻게 적용하고 사용해야 하는지 알려주셔서..
실제 적용해봐도 좋겠다.. 하는 부분들도 많았습니다..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검색광고 수업.. 이런점이 좋았어요...
용어부터 시작해서 실습까지.. A to Z 를 알려주는 수업이었습니다..
예전에 네이버 수업은 아니었지만.. 사업 초반에 다른곳에서 검색광고 수업을 들었을때는..
당췌 이게 뭔지.. 하나도 이해가 안되더라구요...
물론.. 그때는 지금만큼의 지식이 있지도 않은 상태라 그랬을 수도 있었겠지만...
오늘 수업은 정말 초보자가 듣기에도 너무나도 유익한 내용들이 많았었습니다...
실제 실습을 하니 더 기억에 남았습니다...
수업이 3시간이라 이론만 하고 끝나겠다.. 하는 생각도 조금은 있어서...
갈까말까를 아침까지만해도 정말 망설였어요...
왜냐!!! 이론은 다 거기서 거기 아닐까.. 이런 안일한 생각이 있었기 때문에요..
그런데.. 이론 뿐만 아니라 실습이 같이 있어서.. 하나하나 광고셋팅을 따라해보는데..
실제 제가 광고 돌리면서도 놓치는 부분이 있었더라구요...
그런 부분들은 제가 적용해야겠다.. 메모해놓기도 했습니다...
질문을 끝까지 다 받아주셨네요...
정말 저 역시도 따라가다 놓치고 못 들은 부분이 있어서 질문했는데...
질문에 친절하게 답변해주시더라구요...
사실.. 대부분의 강사님들께서 질문에 답변을 잘 해주시는 편이지만...
오늘 강의해주셨던 강사님께서는 끝까지 남아서 질문을 다 받아주셨던게 인상적이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몇 가지를 꼽아보자면..
평균 입찰가 확인
사실 저는 광고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광고를 돌리지 않았던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나중에 기회가 되면 한번 풀어드릴께요~
여튼.. 광고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입찰가를 그냥 제가 보는 데이터에서 대략적인 감으로만 책정하고 했었는데..
"평균 입찰가"를 확인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더라구요...
그러면 좀더 제 감보다는 나은 데이터를 가지고 노출 시킬 수 있을것 같은 생각이 들었네요...
다차원 보고서 활용
항상 광고를 셋팅하고, 기본 데이터만 찾아서 보곤 했었는데...
"다차원 보고서"라는게 있더라구요...
개인적으로.. 다차원보고서도 뭔가 설정해서 봐야 하는 번거로움때문에 크게 보지 않았었는데..
오늘 수업을 통해서 이걸 왜 봐야 하는지 배우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용어 정리...
전.. 정말 광고 돌리면서 "캠페인"이 뭔지.. "그룹"은 또 뭔지.. 사실 엄청 헷갈렸어요...
그래도 지금은 이런거구나... 라는 감만 있었는데...
이런 용어나 개념에 대한 설명을 콕 찝어서 설명해주시니..
이런 부분은 초보 사장님들께도 정말 유용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검색광고 수업.. 들을까요 말까요???
아마.. 이게 제일 궁금하지 않으실까 생각합니다..
일단 사업하신지 좀 되셨는데.. 아직 광고를 진행하지 않았다?? 그럼 무조건 들으세요!!!!
그럼.. 내가 광고를 왜 해야 하고.. 어디에 내 사이트가 노출되는지 배우실 수 있습니다...
꼭 광고를 집행하지 않으셔도 되니.. 개념만 잡고 계셔도 좋을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사업 초반이고.. 아직 아무것도 모르는데 들어도 되나요?? 라고 물으신다면..
일단 사이트 하나.. 아니면 스마트스토어 하나 정도는 있는 상태에서 들으시는거 추천드려요...
왜냐!!! 실습이 같이 진행되기 때문에 따라하지 않고 그냥 듣기만 하신다면 큰 소득이 없으실것 같습니다...
사업 초반이고 사이트도 있는데 광고를 안돌린다??
무조건 들어보세요....
말씀드렸다싶이 들었다고 무조건 광고 셋팅이 아니라..
들으시게 되면.. 검색 키워드, 랜딩페이지 셋팅 이런 부분에 대한 개념 뿐만 아니라..
사이트를 어떻게 만들어가야 할지에 대한 약간의 가이드라인을 잡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검색광고는.. 아직도 어려워요..
왜냐?? 내 돈이 들어가기 때문에..
그냥.. 마케팅 업체에 돈 주고 맡기면 편하겠지만.. 그게 또 쉽나요??
그래서 지금.. 사업 초반에 조금 여유가 되신다면...
무료수업이니 한번쯤 들어보시는거 추천드립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전 좀 후회하는 부분이..
광고를 좀 더 빨리 적용하고 배웠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좀 남아요...
다른분들은 저와 같이 아쉬움을 남기지 않으시도록 일단 추천해드려 봅니다!!!!
모두 화이팅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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